하동군, 동광지구 가드닝 리더 클래스 교육생 모집

오는 7일까지 모집, 6월 23일~7월 21일 교육 진행

하동군이 동광지구 가드닝 리더 클래스 교육생을 모집한다. 이번 교육은 동광마을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, 오는 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고 같은 달 23일부터 7월 21일까지 교육을 진행한다.


▲ 가드닝 클래스 및 마을정원단 크루 모집 홍보 포스터(하동군 제공)


하동군은 6월 7일까지 동광마을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‘가드닝 리더 클래스 마을路, 정원으로’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.

본 프로그램은 마을과 사람을 연결하여 주민 간의 공동체 활동을 촉진하고 정원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.

모집 대상은 하동 군민 및 동광마을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 내 거주자로 동광지구 정원단으로서 정기적인 회의 및 정원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, 모집 인원은 10명 내외이다.

신청은 구글폼(https://forms.gle/fVjWVazRR4QF2Wbw5)을 이용하거나 하동군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하면 되고, 대상자는 서면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.

프로그램 참여는 무료이며, 6월 23일~7월 21일 매주 일요일 12시부터 17시까지 하동읍 동광마을 나눔채 2층(하동읍 청년회관길 8-25)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(하동읍 중서1길 9)에서 진행된다.

주요 교육 내용은 ‘정원과 식물에 대한 이해’, ‘식물 디자인 식재’, ‘공간과 식물 연출’, ‘식재 실습’ 등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원 조성의 기본 과정으로 이뤄진다.

자세한 사항은 하동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군 관계자는 “이번 가드닝 리더 클래스는 주민들이 정원 활동을 통해 서로 교류하며 마을 공동체를 강화하고, 정원에 대한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.

[경남포스트]서예숙 기자
[email protected]






관련기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