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년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사업체 모집

- 5~50인 미만 중소사업체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-

사천시가 2024년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사업체를 모집한다. 이번 지원사업은 5인~50인 미만 중소사업체 대상으로,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각종 요소에 대한 교육을 지원한다.


▲ 사천시청 청사 전경(사천시 제공)

사천시는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중소사업체를 대상으로 ‘2024년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사업체’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.

모집 대상은 사천시 관내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이고, 신청기간은 6월 4일부터 6월 18일까지이다.

희망자는 사천시청 재난안전과에 방문 또는 우편, 팩스,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.

자세한 사항은 재난안전과 중대재해예방팀(055-831-2164)으로 문의하면 된다.

시는 올해 ‘중대재해처벌법’이 5~50인 미만 사업장까지로 확대·적용됨에 따라 보건관리체계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사업장을 대상으로 무료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.

고용노동부가 지정 및 공표하는 안전관리전문기관에 위탁, 사업체당 최대 5회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.

지원 내용은 △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핵심 7가지 요소를 포함하는 서류 작성 △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핵심 7가지 요소 점검 △업무담당자 교육지원 등이다.

박동식 시장은 “참여 사업체에 맞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에 도움이 되는 실효성 있는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”며 “관내 중·소기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”고 말했다.

[경남포스트]이후영 기자
[email protected]






관련기사